본문 바로가기
생활 속 유익한 정보/가전 사용 TIP

65인치 TV 크기 29평 거실에 크지 않다 LG 올레드 OLED65CXGNA

by 달달별빛밤 2021. 4. 21.
728x90
반응형

65인치 TV 크기 29평 거실에 크지 않다 LG 올레드 OLED65CXGNA

 

오늘은 저희 집 거실에 있는 LG 올레드 65인치 TV 후기를 적어볼까 합니다

요즘 TV 살 때 보통 많이 고민하는 것들은

 

1) TV 사이즈 55인치? 65인치? 75인치?

2) OLED냐 아니냐

 

인 거 같아요~ 사실 가전은 모두 LG에서 사기로 마음먹었기 때문에 TV도 LG 걸로 사는 건 확정이었고요

사실 TV 종류는 잘 몰라서.. 남편이 알아온 정보를 좀 듣고 상담에 들어갔어요

일단 OLED가 제일 상위 기술이라 가격도 비싸고 얇더라고요

그래도 OLED가 아닌 화면들이랑 비교했을 때 정면이 아닌 사선에서 바라보는 색감은 확실히 달랐어요

OLED가 훨씬 선명하고 밝더라고요

물론 OLED만의 번인(Burn-In) 문제로 고민을 살짝 했으나... 역시 결국은 OLED로 ^^;

TV를 사기 전에 제일 많이 들었던 말이 TV는 거거익선이다~ 였는데 65인치 이상의 OLED를 사자니 또 가격이 너무 비싸고... 거실을 너무 많이 차지할 거 같은 느낌이 들어서 65인치로 선택했어요

 

 

일단 65인치 TV 사이즈를 실제로 측정해보면 가로 145cm, 세로 83cm 정도 되더라고요

그리고 저희는 스탠드형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스탠드 바닥으로부터 약 4cm 정도 위에 스크린이 달려 있어요

참고로 말씀드리면 티비장의 가로길이는 180cm, 높이는 44.5cm 정도 된답니다

(바닥부터 소파 방석까지 높이는 40cm인데~ 높이가 얼추 비슷하죠?)

저희 같은 경우 거실에 부부가 같이 사용할 책상도 놓고 티비장도 놔야 하는 상황이라서 티비장에 할애할 수 있는 공간이 넓지 않았거든요 가로길이 150cm짜리랑 180cm짜리를 고민하다가 180cm짜리로 했는데 나쁘지 않은 거 같아요~

저희처럼 공간이 충분치 않으시다면 65인치 TV, 180cm 길이 티비장 사용감을 한번 참고해보세요~

 

 

 

29평 집에 거실이 그리 넓진 않은데도 65인치 TV 적당합니다

처음에 사면 물론 좀 크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 금방 익숙해지고요~ 오히려 65인치 TV 보다가 55인치 TV 있는 집에 가면 작다고 느껴지더라고요. 역시 상대적... ㅎㅎ 보통은 이사 다니면서 집 평수가 넓어지기 때문에 결혼하고 처음 집 살 때는 65인치 추천드려요~ 

 

 

 

소파에 앉아서 아이폰으로 찍어본 TV와의 거리감~ 벽걸이 TV를 구매한다면 크게 상관없지만 만약 스탠드형 TV를 써야 하는 상황이라면 TV장의 사이즈를 정하는 것도 매우 고민스럽더라고요

각 집의 거실 사이즈 (TV와 소파 사이의 거리), 소파의 높이 등에 따라서 TV장 높이를 정하는 게 좋아요

저희 집에서 측정해보니 티비 화면과 소파 방석 안쪽까지 거리가 385cm 정도 되네요 

 

해상도는 4K UHD이고 스피커 출력은 2.2ch 스피커(40W), 돌비 애트모스 지원되는 모델입니다

TV 구매할 때 돌비가 되냐 안되냐에 따라서도 몇십만 원 차이가 났던 거 같네요

돌비 지원이 안되더라도 소리는 어느 정도 괜찮긴 했는데 돌비가 좀 더 입체감이 느껴지긴 했어요

넷플릭스 지원, 유튜브 지원, Wavve, Tving 모두 시청 가능합니다

HDMI 4개, USB 3개 단자가 있고요

에너지 효율은 참고로 4등급이네요

 

티비-소파 거리감을 보기 위해 좀 더 수직으로 찍어본 사진

 

 

영화를 볼 때 선명도는 이 정도~ 다 표현은 안 되겠지만 ㅠㅠ

요즘 나오는 제품들은 다들 그렇겠지만 USB에 영상 담아서 TV로 보는 것도 물론 가능!

본식 영상, 식전/식후 영상 USB로 담아서 TV로 선명하게 감상했네요~

 

오늘의 결론은,

1) 신혼부부 혹은 29-30평대 이사를 예정에 두고 있는데 55인치, 65인치 중에 고민이라면 저는 65인치 추천

2) 아직까지 크게 불편하거나 문제가 없어서 OLED TV 만족하면서 사용하는 중 (얇은 화면, 그리고 약간 고급진 스탠드 덕분에 인테리어적으로 맘에 듦 ㅎㅎ)

3) 65인치 TV , 180cm 티비장에 놔도 될까? 공간이 충분하지 않다면 생각보다 괜찮음!

이 되겠네요

 

이상 LG OLED 65인치 TV 후기를 마칩니다

 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