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주식 노트

5/20 (목) 관심 종목, 테마 복기 / kg ets, 이연제약, 서린바이오, 삼성바이오로직스 등

by 달달별빛밤 2021. 5. 20.
728x90
반응형

5/20(목) 관심 종목, 테마 복기 / kg ets, 이연제약, 서린바이오, 삼성바이오로직스 등

 

안녕하세요? 요롱이입니다. 앞에 포스팅했던 5/20(목) 테마주들을 복기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.

 

1. 볼만한 기준봉

 

<메타버스>

- 선익시스템 > 한빛소프트 : 메타버스는 2개월 정도 전에 테마군을 이루고 상승했던 종목들로, 현재 자리가 매물대 부담이 있지만, 거래대금이 크게 터진 점을 생각하면 관심을 가져야 할 종목들로 보입니다. 

=> 바로 뻗지는 못하고 눌러줬네요. 저항라인이 뚜렷해서 더 치고 나갈지는 아직 미지수라 생각합니다.

 

<폐기물 관련주>

- kg ets : 호실적으로 상한가 마감했네요. 일봉상 차트 자리는 저항대를 뚫고 신고가를 만들어놓은 상태입니다.

=> 상승 중 눌림 자리를 들어갈 수도 있었지만, 1만 원대 라운드 피겨 저항라인이 생겨 부담스러운 자리입니다. 1만 원을 넘겨준다면 다시 생각해봐야겠습니다.


2. 상승 중인 종목

<mRNA 관련주>

- 이연제약 : 신고가 뚫고 고점에서 횡보 중. 시간 외 2.47% 상승으로,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큰 상황

- 아미노로직스 : 신고가 뚫고 고점에서 횡보 중, 이연제약에 비해서 상한가를 닫지 못했다는 단점, 종목의 끼가 좋지 못한 듯합니다.

- 셀리드 : 계속 두드려 맞던 저항선 부근을 건드리며 빠지지 않고 있음. 최근 거래대금도 상승하면서 재료를 얹고 추가 상승을 할 수 있을지 주목해볼 만한 지점으로 보입니다.

=> 대장을 이연제약이 확실하게 잡았다고 볼 수 있겠네요. 다른 종목들에 비해 갭도 크고, 장 초반 상승률도 강했습니다. 상한가 다음날의 분봉이 고점에서 위아래로 흔드는데, 오늘 이 구간을 넘어서는 듯했으나 넘지 못하고 빠지네요. 전 거래일 흔들던 자리의 저가를 이탈하게 되면 추세의 이탈이라고 볼 수도 있으니, 대응이 필요한 시점입니다. 반대로 이 박스권을 넘어서면 긍정적으로 매매에 임할 수도 있겠네요.

 

<모더나 위탁생산 관련주>

- 서린바이오 : 재료는 좋은데 종목의 끼가 좋지 못하고 변동성이 매우 큽니다. 쉬운 종목은 아닌 듯... 5/18(화) 거래대금 크게 터지지 않았는데 장대음봉이 나온 걸 봐서는 아직 세력이 다 털고 나가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.

- 삼성바이오로직스 : 오랜 기간의 저항라인을 뚫고 그 근처에서 횡보 중입니다. 이슈가 아직 살아있으므로 계속 지켜볼만한 자리를 유지하고 있습니다.

=> 아직 뚜렷한 흐름이 보이지는 않습니다. 돗지 캔들을 만들어내며 위아래 공방이 이어지는데요, 재료(한미 정상회담)는 아직 살아 있다고 생각할 수 있어 방향성을 위쪽으로 잡을 여지는 있어 보입니다. 하지만 현재 시간 외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네요.

 

<정치>

- 카스 : 이재명주 / 재료, 일봉상 위치는 좋은 듯 하지만 시총이 낮아 불확실성이 큽니다. 17일 변동성이 큰 구간을 18일 단숨에 넘기고도 반등 없이 고점에 안착하는 모습이 조금 더 지켜볼만해 보입니다.

=> 단기과열에 진입했는데, 야금야금 올리는 모습을 보이네요. 단기과열 종목은 체결되는 속도가 느리고, 세력이 주가를 움직이는데 큰돈이 들지 않기 때문에 급격하게 상승하거나 하락할 수 있습니다.


3. 반등 관심 종목

- 포스코강판 : 3일 연속 음봉이 나오다가 자리를 지켜주며 돌려줄 수도 있는 양봉 도지가 나왔습니다. 원자재 테마 자체를 선호하지는 않아서 조금 더 주의를 기울이며 지켜보고 있습니다.

=> 인플레이션 우려가 더 심화되는 모습은 아닌 듯하고, 원자재 선물들이 별다른 움직임을 보이지 못했습니다. 이에 영향을 받아 포스코강판 및 다른 원자재 테마도 특별한 움직임을 보이지 않거나 하락한 모습이네요.

 

- 그 외 : 위즈코프, 손오공, 유바이오로직스

 

 

 

위 관심종목은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입니다. 투자에 참고하실 수 있으나,

수익과 손실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.

반응형

댓글